스프링써니데이

우리집 밥상_돼지목살김치찜 해보기 본문

진선 _ COOKING

우리집 밥상_돼지목살김치찜 해보기

스프링써니 2020. 2. 17. 23:43

 

완전 휘뚜루마뚜루 금방 할 수 있는 돼지김치찜 요리에요!

 

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링크타고 가시면 됩니다 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aCVwgOe1_S8&t=172s

 

 


준비물▶

 

김치(자른거, 안자른거) , 돼지목살 (맘에드는 부위 아무거나 상관없어요), 파, 양파, 맛술, 국간장, 진간장, 고추가루, 설탕, 다진마늘

 

1 ▶ 파는 썰어놓고 소분해서 냉동해서 요리할 때 바로바로 쓰면 편합니다

       한번에 썰 때는 귀찮은데 파 썰어서 사용하니까 좋더라구요!

2 ▶ 김치는 신김치를 사용해도 좋고 없으면 그냥 김장김치로 사용해도 됩니다!

       저는 그냥 김치로 했어요 (하지만 신김치가 맛이 더 좋다는..)

 

       안자른 김치를 바닥에 깔아주세요! 불은 올리지 않은 상태에요!

3 ▶ 김치 위에 썰어 놓은 파를 올립니다 

4 ▶ 목살로 한번 덮어줍니다 ( 삼겹살로 했을 때도 맛있었어요! 목살은 담백한 느낌이 강하더라구요)

 

5 ▶ 김치국물을 쓰는게 포인트에요! 김치찌개나 김치찜 등 김치 요리를 할 때 국물을 넣고 안넣고의 차이가 있더라구요

6 ▶ 이제 인덕션 OR 가스 불을 키고 물을 두 컵 넣어주고 끓일거에요

      곰국이나 육수가 있으면 물 대신 사용하면 감칠맛이 나서 좋아요 

 

      저는 개인적으로 곰국 추천!

7 ▶ 고기에 양념이 잘 스며들게 설탕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(개인 기호 따라 양 조절)

       설탕을 넣고 안넣고도 감칠맛의 차이를 만들어요.

 

8 ▶ 그 위엔 자른김치로 덮어줍니다! 나중에 먹을 때 자른김치가 있는데 편하더라구요

9 ▶ 다진마늘 한스푼~한스푼 반, 개인의 기호에 따라 조절해서 넣어주세요! 

       전 듬뿍 넣었어요

10 ▶ 돼지고기 잡내를 잡기 위해 맛술도 한번 둘러줍니다

11 ▶ 고추가루도 넣어주세요 (개인 취향)

12 ▶ 저는 국간장과 진간장을 따로 썼는데 하나만 써도 상관은 없어요! (주관적 요리)

13 ▶ 센불로 끓이면 금방 넘치니까 중불로 끓이면서 불 조절을 해주세요

 

14 ▶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! 고기는 익어야 잘 잘리니까 익을 떄 까지 기다리기!

15 ▶ 불을 조금 줄이면서 끓여주세요 (중간 중간 고기 익은 정도를 확인해주세요!)

16 ▶ 완성이 됐으면 목살과 김치를 같이 싸서 먹는게 맛이 두배!

 

다들 맛있는 밥상 되세요 ㅎㅎ 저의  요리 레시피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ㅎㅎ

개인적으로 정량, 계량 못지키는 사람이라서.. 저 같은 성격들을 위한 저만의 레시피로 채워질거 같아요 

 

 

 

이렇게 오늘의 저녁밥상이 완성됐습니다 !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