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프링써니데이

[웨딩해 딩뷰3기 _1]울산 웨딩홀 견적 비교 _ 동천컨벤션/ W 시티 컨벤션/ 더엠컨벤션 본문

진선_ WEDDING

[웨딩해 딩뷰3기 _1]울산 웨딩홀 견적 비교 _ 동천컨벤션/ W 시티 컨벤션/ 더엠컨벤션

스프링써니 2020. 3. 23. 17:00

 

안녕하세요! 

 

저는 울산 예식을 하는 예신이고, 스드메는 서울에서 계약했고 식만 울산에서 진행을 해요

 

스드메에 관한 내용은 하나씩 포스팅 진행할거고 , 그 전에 울산 웨딩홀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 해요!

 

우선 울산은 대부분 홀패키지로 진행되고, 대관만 진행이 안되는 웨딩홀도 있어요!

 

그래서 저는 우선적으로 홀 대관만 가능한지가 중요한 부분이었어요 

 

그 외에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

 

- 어두운 홀 분위기와 플라워 장식 - 홀이 어둡고 플라워 장식이 있는 곳

- 식사 - 식사는 혼잡하지 않고 맛있는 곳

- 주차공간 - 주차공간이 혼잡하지 않고 여유가 있는 곳

- 위치적 접근성 - 역이나 공항에서 근접한 곳

- 동시 예식 진행 여부 - 동시 예식이 여러 홀에서 진행되면 찍어내는 느낌이 나기때문에 최대 2-3개홀로 시간 간격을 두고 예식이 진행되는 곳

 

이 조건에 적합한 곳이 동천컨벤션/ W 시티 컨벤션/ 더엠컨벤션 이었어요 

 

 

- 어두운 홀 : 홀이 어두워서 우아한 느낌이 나고 핀 조명으로 신부와 신랑에게 집중이 되는 효과가 있어요

                 또한 드레스에 따라 다르지만 비즈감 있는 드레스 or 실크 드레스를 입었을 때 홀과 상반되는 느낌으로

                 신부가 돋보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! 

                 날씨의 영향을 안받아 최종적으로 저는 어두운 홀로 결정했어요!

 

 

   밝은 홀 : 홀 전체 분위기가 밝아서 맑은 느낌이 나고 보다 활발한 느낌의 식이 진행될 수 있어요

               또 레이스 드레스나 사랑스러운 느낌의 드레스를 입었을 때 분위기가 더 밝아보여요

              대표적인 예로 전체적으로 통창과 야외 결혼식이 있는데 이런 경우 날씨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어요 

 

 

- 위치 : 타 지역에서 오는 하객들이 많아서 접근성이 좋은 역이나 공항 근처 식장이 중요했어요

          홀이 예뻐도 위치에 따라 하객들이 혼란스러울 수 있어서 저희는 최대한 가까운 곳이 좋다 생각했어요 

 

- 뷔폐 : 웨딩홀 자체 뷔폐가 있고, 전문 뷔폐와 제휴해서 더파티, 드마리스 등

           전문 뷔폐 업체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저희는 전문 뷔폐가 더 만족도가 높다 생각했어요 

 

 

<동천컨벤션>

 

- 홀 4개

- 울산공항에서 가까움

- 주차공간 여유 

- 리모델링으로 뷔폐 후기 좋아짐

 

▶ 홀이 네개고 울산에서 제일 유명한 곳 중 한곳인데,

    전문 웨딩홀이다 보니 홀들이 마주보고 있어서 동시에 식이 진행되고 

    개인적으로 찍어낸다는 느낌과 홀이 마주보고 있어 하객들이 혼란스럽고 혼잡하다 느낄 수 있다 생각했어요

    하지만 전문 웨딩홀이라 버진로드도 길고 천고도 높은 점은 좋았어요. 

    또한 울산은 웨딩홀이 많이 없어 선택권이 적고, 주변에서 진행하신 분들의 평가 중 안좋은 평가는 없고 무난하다는       평가가 대부분이었기에 전체적으로 봤을 때 괜찮은 곳이에요!

 

 

 

 

<w시티 컨벤션> - 제가 진행하는 곳

 

- 홀 2개

- 울산공항에서 가까움

- 주차공간 여유 (신선도원몰 주차장 이용)

- 더 파티 뷔폐  

 

▶ W시티는 신선도원몰이라는 쇼핑몰 별관에 두개의 홀이 있고

   그랜드 홀은 입구쪽에, 하우스가든 홀은 테라스를 지나 안쪽에 위치 하고 있어

   동시 다발적으로 식이 진행된다는 느낌이 안들고, 개별적인 식 진행이 가능해서 마음에 들었어요

   신부 대기실 및 메이크업실도 갔던 홀 중에 개인적으로 제일 예뻣어요 

 

 

  또한 드레스나 스튜디오 부분에서 선택권이 많은 편이었고 

  식사는 더파티 뷔폐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큰 메리트였어요 

 

  하지만 버진로드가 짧고 ( 너무 아쉬워요) 뷔폐까지 따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 

 

 

 

 

 

<더엠컨벤션>

 

 

- 홀 2개

- 울산역에서 가까움

- 주차공간 여유 

- 홀 마다 분리된 뷔폐 

 

 

제가 갔을 때는 오픈 전이라서 조감도만 보고 결정을 해야 했기에 그 부분이 아쉬웠고 

    패키지임에도 가격이 저렴하진 않았어요! 

    하지만 오픈 후 홀 퀄리티는 깔끔하고 분위기 있게 이뻤어요!

 

    또한  홀마다 다른 곳에서 식사를 하기 때문에 혼잡함이 없어서 좋은거 같아요

 

 

 

 

 

 

더욱 자세한 견적 및 사진 후기, 혜택 등은 아래 링크서 확인해주세요!

 

https://www.dingcl.co.kr/post/468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Comments